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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퍼스널 브랜딩 레볼루션 (브랜딩 성공방법)

by healthy, happy life 2022. 8. 15.

펏책 제목을 통해 이 책의 내용을 바로 파악할 수 있다. 바로 퍼스널 브랜딩을 만드는 방법, 성공시키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요즘은 개개인이 자신을 브랜딩하여 사람들과 교류하고 소통하며

비즈니스를 하는 시대이다. 유튜버들 그리고 사업가들, 그리고 유명 대기업의 ceo들까지. 모두들 자신의

사업을 퍼스널 브랜딩을 통하여 확장시키고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분명히 이러한 퍼스널 브랜딩을

잘 구축하고 잘 이용하여 비즈니스를 성공시키고 진정한 삶의 성공을 만들어갈 수 있는데 도대체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고 알 수가 없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저자의 경험 그리고 저자가 갖고 있는 통찰력 그리고

보유하고 있는 많은 데이터들을 통해 진정한 퍼스널 브랜딩 레볼루션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해

독자들에게 상세히 이야기해주고 있다.

 

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에서는 퍼스널 브랜딩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 2장은 퍼스널 브랜딩

기본기 다지기 3장은 무한대 인맥을 만드는 콜드콜 기술 4장은 매출 100배를 올리는 클로징 기술

4장은 부캐의 탄생 5장은 퍼스널 브랜딩의 목표 커뮤니티 리더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다.

처음부터 끝까지 책을 다 읽고 우선 가장 강하게 머릿속에 남았던 이야기는 리더십. 진정성. 소통. 진정으로

남을 위하는 마음. 신뢰. 공존 등 단순히 이익을 추구하는 비즈니스가 아니라 진정한 성공이란 사람을 소중히

여기고 그리고 상대방의 진정한 행복을 바라고 성공을 바라는 마음, 그리고 그것을 이루어주려고 도와주는

이타심이 가장 중요한 가치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시대와 트렌드를 읽는 능력, 자신의 장단점을 알고 자신의 색깔과 개성을 살려낼 수 있고, 유연한 사고를

지닌 사람이 살아남을 수 있는 시대. 그리고 비즈니스의 성공은 내가 중심이 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중심이

된다는 것 등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중요한 내용들과 본질들 그리고 저자의 통차력을 책 전체에서 배울 수 있었다.

스스로를 개발하고 그리고 소비자가 진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능력, 센스, 그리고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주려는

노력과 소통능력 등 고객을 대할때는 그저 나의 이익을 얻기 위한 행위로써 고객을 대하는 것이 아니라 공감하면서

그들의 세계로 들어가야한다는 것 등을 배울 수 있었다.

 

 

그리고 저자가 하고 있는 여러가지 활동들도 책에 나와있어서 관심을 갖게 되었다. 저자가 하는 유튜브나 틱톡 그리고

sns활동에 대한 생각도 나의 경우 매우 마음에 와닿았다. 많이들 sns는 필수라고 이야기하지만 저자는 완벽하게 해라고

이야기 하지 않는다. 도리어 도전하고 실패하는 것,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시도하고 발전해나가는 것에 대한 용기를

칭찬하고 격려한다. 그래서인지 책을 읽으면서 나도 용기를 갖고 도전해봐야 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저자는 '우리는 잘 틀리고 많이 틀려봐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어느 누가 실패를 원하고 틀리기를 원할까?! 하지만, 우리모두는

알고 있다. 그러한 과정 없이 성공으로 갈 수는 없다는 것을. 그렇기에 이런 말을 해주는 저자가 책을 읽으면서 참 고마웠다.

책을 읽으면서 많은 중요한 가치와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비법을 배우기도 하였지만, 개인적으로 저자가 주는 뭐든 할 수 있다는 용기, 콜드콜 챕터와도 관련된 부분이긴 하지만 그러한 저자의 용기와 경험을 보고 책을 보면서 용기를 얻고 가게 된 것 같다.

 

- 본문 중에서

p143 관계의 양보다는 관계의 질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반드시 기억하길 바란다.

p151 따뜻한 공감과 소통으로 고객의 마음속으로 들어가는 일임을 깨닫게 되었다.

p165 그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해내고 그들이 가려워하는 부분이 어디인지 알아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질문을 통해서 그들과 소통할 줄 알아야 한다.

p176 당신이 진짜 그사람을 위해서 클로징을 해주고 싶다면 '얻을 것'에 집중하지 말고 '잃을 것'에 집중하라. 그 사람이 가장

잃기 싫어하는 것이 무엇인지 질문을 통해서 찾아내고, 당신과 연결된다면 절대 소중한 것을 잃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을

줘야 한다. 기억하라. 고객은 시간과 돈을 절대 잃고 싶어하지 않는 다는 것을. 따라서 무엇을 잃을 것인지 자꾸 상상하게 하라. 분명 고객은 당신에게 도와달라고 손을 내밀 것이다.

<서평단으로 도서를 지원받아 성실히 읽고 느낀점을 작성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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