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플레이 나이스 벗 윈

by healthy, happy life 2022. 11. 5.

이 책은 그 유명한 델 회사의 회장이자 최고경영자인 마이클 델이 직접 쓴 책이다. 그의 어린시절부터 시작하여 현재에 이르기 까지 모든 이야기들이 이 책 한권에 모두 들어가있다.

그래서 저자의 학창시절에 관한 이야기 그리고 어떻게 창업을 시작하였는지와 그리고 창업 후에 어떻게 회사를 키워나가고

그 과정에서 겪었던 어려운 점들 그리고 그것을 극복하고 현재에 이르기까지 저자 마이클 델이 그 모든 이야기를 가감없이

책 속에서 풀어나가고 있다.

 

책은 전체 두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첫번째 챕터의 제목은 중요한건 성장이다. 두번 째 챕터의 제목은 투명하게 혁신하라

이다. 마이클 델이 중요시여기는 성장과 혁신을 제목으로 하여 그 안에 여러 소제목들과 관련 내용들이 들어가있다. 어린시절

부터 창업까지의 내용은 첫번째 챕터에 내용이 담겨져 있다.

특히나 나의 경우 학창시절부터 시작하여 창업하는 과정까지의 이야기가 흥미로웠는데 기업 운영 부분에 있어서는 조금

전문적인 내용이 많이 담겨져 있어 조금 어렵게 느껴졌으나 마이클 델이 10대 후반에 돈을 벌었던 이야기를 살펴보면

고등학생때 신문 구독자를 모았던 아르바이트 이야기 특히 여기서 그는 머리를 써서 3가지 경우의 경우 신문 구독을 많이

한다는 것을 관찰하여 주소를 받아 신문구독자를 모았던 이야기 그리고 PC를 대량 구매하여 지역을 옮겨다니면서 차액을

벌었던 이야기 등 그리고 10대 때부터 IT 관련 학교 선생님들보다 훨씬 실력이 뛰어났던 이야기들이 재미있었다.

책의 양은 상당히 두꺼운 편이다. 거의 480페이지에 가까운 책은 일반적인 책 양의 2배 정도이다. 그만큼 마이클델이 살아

왔던 과정들이 모두 들어있다고 보면 될 것 같다. 그리고 책의 끝 부분에는 마이클 델의 신조가 부록으로 들어가 있는데

마이클 델이 중요시 여겼던 가치들이 무엇인지 볼 수 있다.

 

마이클델은 어머니 아버지, 그리고 아내인 수잔에게도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이야기한다. 유대인 집안으로 아내 수잔 또한

유대인이라고 한다. 아마 어릴적부터 집안에서의 교육도 마이클 델이 성장한데 큰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싶다. 또한 마이클

델 스스로도 미국에서 IT가 시작되는 시기에 기회를 잡아 크게 성장할 수 있었다고 이야기한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마이클 델의 뛰어남, 우수함 등이 어린시절부터 지금까지 이어온다는 점에서 그리고 마이클 델이 책 끝에서 말하길 자신은 P462 단 한 순간도 지루한 적이 없었다. 호기심이 너무 많았기 때문이다. 라고 말하는 부분에서 확실히 마인드가 다르다는 걸 느꼈다. 또한 P 462 변화, 즉 진정한 의미의 혁신은 결승선이 없는 경주이다. 세상에는 내가, 그리고 우리 모두가 배울 것이 너무 많다는 뜻이다. 얼마나 근사한 일인가 ? 라고 책을 끝내는 부분에서 마이클 델의 열정과 호기심 그리고 끝없는 탐구심 등을 느낄 수 있었다. 일찍이 창업을 시작한 그는 지금까지도 자신의 일에 대한 열정을 마음속에 가득 담고 있었다.

이 책 한 권을 통해 마이클 델의 생애와 그리고 그의 발전과정, 기업 경영, 운영 등에 대한 모든 것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던 책이었다.

 

<서평단으로 도서를 지원받아 성실히 읽고 글을 썼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